Trust me
카테고리
작성일
2024. 2. 14. 20:17
작성자
스윗X페퍼
드림은 자작 캐릭터와 원작이 되는 작품속 캐릭터를 크로스오버한 2차 창작입니다.
'스위티' 원작에는 등장하지 않는 오리지널 캐릭터임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스위티의 행적은 주인공의 정사를 따라갑니다.

원작과는 일절 관계가 없지만, 원작의 스포일러가 다수 포함되어 있음을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스위티(스칼렛)와는 이름만 같을 뿐 동일인물이 아닙니다. (단타, 뇨타X)

 

 

 

 

Copyright 2024 @ YJ all rights reserved

 

 

 

 

 

 

 

노력하지 않는 바-보는 싫거든요.
엘리트 루키
성별
남성
트레이너 계급
포켓몬 트레이너
지방
팔데아지방
출신지 / 소속
가라르지방, 그레이프 아카데미
가족
부모님,
양어머니, 누나
주된 타입
다양
에이스 포켓몬
냐스퍼 → 냐오닉스
데뷔작
포켓몬스터 바이올렛
세대
9
등장 게임
바이올렛

 

1. 소개


1. 1. 캐릭터 정보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등장인물로, 9세대 바이올렛의 주인공이자 메인 스토리의 핵심 인물. 아카데미에 입학하는 신입생이며, 입학 시험 때 만점을 받아 주목을 받았다. 누나가 이미 챔피언에 등극했기 때문에 꽤나 부담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에이스 포켓몬인 냐스퍼(냐오닉스)와는 형제처럼 자랐다고 한다.

 

곱상한 외모로 인해 여자 아이라는 오해를 종종 받으나, 이미 변성기가 지난 굵직한 목소리라 주위를 제법 당황시키기도 한다. 또한 보기와는 다르게 엄청난 대식가라 모험 중에 피크닉을 잦게 하는 편이다. 아카데미에서의 목표는 '모두에게 인정 받는 트레이너'

 

겉보기에는 도도하고 까칠해보이지만, 과묵하고 침착함에 가까운 성격이다. 완벽에 집착하는 만큼 노력하는 성격이라 게으르거나 한심해 보이는 사람에게는 독설을 날리거나 냉정하게 구는 편, 하지만 본래 마음은 따듯해 완전히 냉혹하게 구는 것은 아니다. 보물찾기의 여정을 통해 네모, 페퍼, 모란이라는 의지할 수 있는 동료들과 두터운 우정을 쌓아 예전보다 훨씬 여유 있고 능글거리는 태도를 취한다. 키도 급작스럽게 훌쩍 커버려(150cm->178cm) 완전히 달라진 모습에 사람들은 목소리로 스위티인걸 알아채는 정도이다. 

사실 그의 부모님은 가라르지방에서 다이맥스를 연구하던 유명 박사들이었으나 연구 도중 포켓몬으로 인해 알 수 없는 병이 생겨 목숨을 잃었다. 이후 팔데아지방에 살던 이모에게 입양( ¹ 네모가 이웃인데도 처음 보는 것 같다고 의아해한 이유)되었고, 양어머니와 누나는 진심으로 스위티를 아끼고 사랑해주고 있지만 본인은 '진짜 가족'이 될 수 없다는 생각을 가지며 어린 시절부터 함께 해왔던 파트너 포켓몬 냐스퍼에게만 의지를 하고 있다. 외로운 감정이 두려워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 받기 위해 죽어라 노력하고 있고, 사람들 앞에서는 무조건 완벽하게 이겨야하기 때문에 체육관 도전보다는 훈련에 좀 더 매진하는 것이다. 그만큼 동료 포켓몬을 단순 포켓몬이 아닌 가족처럼 여기고 있으며, 부모님처럼 포켓몬으로 인해 목숨을 잃는 상황을 만들고 싶지 않아 도감을 전부 채우는 것을 목표로 여행을 하고있다. 

 

2. 작중 행적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2. 1. 프롤로그


교장 클라벨에게 '그레이프 아카데미'에 대한 소개를 받은 직후, 네모가 스위티에게 아카데미를 소개해주기 위해 집으로 방문한다. 네모는 쭉 같은 동네에 살았지만 스위티를 처음 본다며 의아해하자 뚱한 반응을 보였고, 이내 포켓몬 배틀을 청하며 자신의 포켓몬(뜨아거)과 역상성의 포켓몬(냐오하)을 선택하자 자신을 무시한다 생각해 불쾌한 기색을 보이며 냐스퍼를 내보냈다.

 

아카데미로 가던 중, 해변가에서 굶주린 채로 쓰러져 있는 미라이돈을 만난다. 쓰러진 미라이돈을 위해 어머니가 만들어주신 샌드위치를 먹여주자 굶주림에서 벗어난 미라이돈은 갑자기 배틀폼으로 잠시 변신한다. 그렇게 미라이돈을 구출해 해안가에서 빠져나와 네모에게 길을 잃은 것 아니었냐며 핀잔을 듣게 된다. 직전까지 적대적인 태도를 보여놓고 '걱정했다'는 말에 얌전해진 것은 덤. 

 

등대로 올라선 직후 페퍼를 만나게 된다. 스위티 옆에 따라온 미라이돈을 보고 깜짝 놀라며, 어중간한 트레이너가 감당할 수 있는 포켓몬이 아니라며 실력을 시험해보겠다고 승부를 건다. 초반부터 적대적으로 대하는 페퍼의 태도나 미라이돈을 떠넘기는 모습을 보며 '바보 선배'라는 멸칭, 은근슬쩍 반말을 섞어 쓰는 취급을 보였다.

 

아카데미가 자리잡고 있는 테이블시티에 도착하고, 스타단 조무래기에게 가입을 권유 받는 모란을 구해준다. 모란의 이브이 가방이 꽤 인상깊었는지 상점에서 찾아보지만 팔고있지 않아 아쉬운대로 이브이 테마의 휴대폰 케이스를 구매했다.

 

2. 2. 레전드 루트


학교에 입학한 뒤 식당에서 페퍼를 마주했다. 자신은 포켓몬을 건강하게 만드는 비전스파이스를 찾고 있고 '엘리트 루키'라는 말을 듣는 강한 트레이너인 스위티에게 비전 스파이스를 찾는 것을 도와달라고 한다. 페퍼가 '포켓몬 승부는 젬병'이라며 자신감 없는 말을 하자 스스로 노력하라며 쌩하니 지나가려 했지만, 보답으로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 준다는 말에 애써 수락한다. 

 

이미 출중한 실력을 가지고 있지만 '완벽한 승리'를 위해 체육관 제패를 뒤로 미루고 있던 스위티는 포켓몬들과 함께 훈련을 이어가다 우연히 페퍼가 알려준 장소에 다다르게 된다. 페퍼와의 더블 배틀로 주인 포켓몬을 무난히 이겨내 비전스파이스를 찾아냈다. 그것을 바탕으로 페퍼가 만들어준 샌드위치를 먹고 이것은 단순히 나오는 맛이 아닌, 노력으로 빚어낸 솜씨라는 것을 느껴 차차 인상을 달리 보게 된다. 냉큼 인정하기는 부끄러운지 호칭은 여전히 '바보 선배'

 

하지만 이후, 페퍼가 비전스파이스를 찾으려는 이유가 부모를 찾으러 에리어 제로에 갔을 때 포켓몬인 마피티프가 치유할 수 없는 큰 상처를 입었고, 마피티프를 위해 정보를 찾아보던 중 비전스파이스 5개를 먹으면 모든 병이 치료된다는 정보를 보았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되었다. 페퍼가 혼자 외롭게 자랐다는 것을 언뜻 알아챘는지 어떤 감정인지 자신은 이해할 수 있다고 공감한다. 자신 역시 냐오닉스가 아프다면 똑같이 나섰을 거라며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는 의사를 보인다.(² 부모님도 알 수 없는 병으로 목숨을 잃었기 때문에 동질감을 느꼈던 듯하다.) 이 때 처음으로 '페퍼 선배'라고 부르게 된다.

 

비전스파이스로 만든 음식을 먹을 때마다 마피티프가 조금씩 건강을 되찾아가지만, 완전히 호전되지는 않은 만큼 미라이돈이 팔팔한 모습을 보이면 은근 페퍼의 눈치를 본다. 5번째 요리까지 먹었을 때 여전히 기력이 없는 마피티프를 보고 체념했지만, 애써 울음을 참아내려 등을 돌린 페퍼를 보며 울컥하면서도 선뜻 위로하려 다가서지 못했다. 이후 마피티프가 깨어나자 기뻐하는 페퍼를 보고 답지 않게 활짝 웃으며 진심으로 축하해준다. 하지만 은연 중에 아쉬운 감정을 느끼는데, 무슨 이유였는지는 바로 알아채지 못하지만 눈 앞에 건강해진 마피티프를 두고 이런 생각을 든 것에 스스로 회의감을 느낀다.

 

투로박사의 부름으로 등대 연구소로 가게 되고, 자신의 연구를 마무리하기 위해 바이올렛북을 가지고 에리어 제로로 오라는 부탁을 받는다. 페퍼는 마피티프가 큰 부상을 입었던 위험한 장소였던 만큼 문제 없이 돌파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겠다고 승부를 건다. 그동안 포켓몬 배틀에는 자신 없다는 페퍼의 발언과는 달리 스위티는 꽤나 고전한 끝에야 승리하게 된다. 스위티는 페퍼가 동료 포켓몬을 진심으로 사랑하여 노력해왔고, 자신에게 보이는 결의가 결코 가볍지 않다는 걸 깨닫고, 이전에 들었던 아쉬운 감정이 '이제는 함께 여행을 할 수 없다는 섭섭함'과 '사랑'으로 인해 나타났다는 걸 알아챈다. 스위티는 페퍼에게 둘이서 가긴 힘들테니 도움이 될 만한 동료를 찾아오겠다는 약속을 하고 다시 여정을 떠난다.

 

2. 3. 스타더스트★스트리트 루트


카시오페아라는 인물이 스위티의 스마트로토무를 해킹으로 연락해와 학교의 비행 집단인 스타단을 해체시켜줄 것을 요청한다. 크게 내켜하지는 않았지만, 스타단이 여행의 길목마다 크게 진을 치고 있는 바람에 마지못해 승부를 하게 된다. 내성적으로 보이는 모란이 당연한 듯 스타더스트 작전의 보급반으로 참여하는 것을 의아하게 느껴 정체가 카시오페아일 거라는 의문을 초반부터 가지고 있었다. 또한 '기계조작, 해킹에 능하다'고 스스로 언급한 것을 기억하여 페퍼와의 약속을 위해 스타더스트 작전에 적극적으로 임한다. 

 

스위티는 자신의 성적과 명예에만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스타단이 학교에서 어떤 문제를 일으켜도 딱히 상관이 없었고 오히려 무심한 쪽이었다. 하지만 스타단의 진실과 모란이 괴롭힘 받았던 이유 역시 고작 '가라르 지방 출신'(³  스위티 역시 가라르 출신이다.)이었다는 것을 깨닫고 동정하게 된다. 이후 스타단이 유대감을 보이며 모란을 진심으로 맞이해주자 진심으로 기뻐하는 모습을 보인다. 네모와 페퍼에게는 쿨한 모습을 많이 보이지만, 비슷한 내성적인 성격이라 그런지 모란 앞에서는 유독 유한 모습을 보여준다.

 

2. 4. 챔피언 로드 루트


팔데아 지방을 여행하며 체육관에 참여한다. 완벽한 승리를 위해 포켓몬들이 꽤 성장한 이후에야 도전을 하게 된다. 먹는 것을 좋아해 피크닉을 자주 열고, 포켓몬을 잘 가꾸어주어 그런지 '뱃지가 있어야 포켓몬이 자신을 잘 따른다'는 이야기를 의아해하기도 했다. 

종종 앞에 나타나 자신을 격려해주고 승부를 거는 네모를 처음에는 '자신을 얕잡아 본다' 생각하여 차갑게 굴지만, 챔피언이었던 만큼 강력한 포켓몬들이 대거 있었을 텐데도 뽐내지 않고, 자신과 동등한 조건에서 새로 리그 테스트를 임하는 면모를 보고 순수하게 포켓몬 배틀을 사랑하는 트레이너라는 걸 깨닫는다. 발랄하고 구김 없는 성격 때문에 함께 있으면 기 빨려 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지만, 자신에게 없는 장점이 많다고 생각해 점차 그를 동경하게 된다. 함께 지내는 동안 영향 받았는지 챔피언 로드 루트 이후에는 스위티도 꽤나 장난스럽고 능글거리는 모습이 잦아졌다.

 

2. 5. 더 홈웨이 루트


페퍼 선배, 키는 성장하지 못했네~

도움이 될 만한 동료인 네모와 모란을 찾은 뒤 페퍼를 만난다. 어느덧 페퍼의 키를 바짝 따라잡았고 머리도 짧게 잘라 그런지 페퍼가 스위티를 바로 알아보지 못했다. 그렇게 4명이서 박사의 연락을 받아 미라이돈을 타고 에리어 제로로 가게 된다. 에리어 제로를 탐사하던 도중 페퍼의 사정에 대해 듣게 되는데 어릴 적부터 연구에만 빠져 자식인 자신을 돌보는 일이 거의 없었다고 한다. 그나마 잠깐 동안 미라이돈을 돌보느라 함께 등대 연구소에서 지내기도 했지만 사람들에게 들킬 뻔하자 박사는 전설의 포켓몬만 데리고 에리어 제로로 떠나버린다. 페퍼는 부모가 자신을 방치한 것이 미라이돈 때문이라고 생각하여 미라이돈을 그토록 미워한 것이다. 그나마 스위티는 부모의 사랑은 느끼며 자라왔지만, 연구에 몰두할 때는 집을 비우기 일수라 냐스퍼에게만 의지하며 지냈기 때문에 동질감을 느낀다. 

 

에리어 제로의 탐사 도중 박사가 어딘가 수상한 반응을 보이자 페퍼와 함께 이상한 기미를 느꼈다. 제로랩에서 투로박사에게 이미 실제 인물은 사망했고, AI가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다는 충격적인 이야기를 듣는다. AI는 스위티에게 위험한 미래의 포켓몬이 나타나지 않도록 타임머신을 멈춰달라는 부탁을 한다. 흔쾌히 수락하였지만, 혹 페퍼가 이를 알고 슬퍼할까 봐 계속 상태를 살피고 앞으로의 상황을 걱정한다. 이윽고 에리어 제로 심층부의 연구소 근처까지 도달했을 때는 패러독스 포켓몬이 쏟아져나오자 단신으로 나서 친구들을 지키려하다 페퍼에게 혼자 무리하지 말라고 야단을 맞는다. 네모와 모란, 페퍼가 시간을 벌어주는 사이 타임머신을 정지시키려 하지만, 타임머신의 중지를 막으려는 '낙원 프로그램'이 작동한 박사AI와 배틀을 하게 된다.

 

볼이 프로그램으로 봉인되어 쓸 수 없게 된 절체절명의 순간 미라이돈을 배틀폼으로 만들어내고,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낙원 프로그램을 무사히 물리친다. 에리어제로에서 탈출한 후 돌아가는 길, 급작스럽게 부모가 죽었다는 비극을 듣고 침울해진 모습을 보이는 페퍼의 손을 꼭 잡아쥐어 당긴다. ( 에리어 제로로 갈 때 스위티가 늦어서 미라이돈에 타지 못하자 페퍼가 한 손으로 스위티의 손을 잡아주어 타게 해준 것에 대한 약간의 오마주) 

내 앞에서는 절대로 약한 모습을 보이고 싶지 않은 탓인 건지... 페퍼 선배는 싫고 힘든 걸 아닌 척하려 애를 쓰잖아요. 선배는 아니라고 해도 내 눈에는 다 보이는데, 내가 얼마나 많은 시간 선배를 지켜봤다고 생각하는 거야?

눈에 확 띌 정도로 상황이 벅차보이는 지금이 제 상황보다 더 안쓰럽게만 느껴졌다. 하지만, 이대로 멈춘다면 이 사람은 정말 주저앉는다.


...나 선배를 걱정해요. 그러니까 내가 옆에서 지킬 수 있게 해줘요.

 

스위티와 친구들, 미라이돈이 페퍼를 격려하고, 함께 집으로 돌아간다.

 

2. 6. 벽록의 가면


챔피언 자격, 보물 찾기의 성과, 매 시험마다 만점의 성적을 받았던 것을 이유로 북신의 고장에 자연학교 학생으로 추천을 받는다. 북신의 고장 입구에서 만난 카지와 짝을 맺었고, 과제로 간판을 찾아다니는 과정에서 도깨비님과 관련된 전설을 듣게 된다.

 

다음 날, 클라벨에게 연락을 받고 잠시 그레이프 아카데미에 방문한다. 블루베리 아카데미의 교장인 시아노는 스위티가 북신의 고장에서 함께했던 시유에게 추천을 받아 블루데미 아카데미의 유학을 권한다. 처음에는 주저하는 듯하다 잠시 어딘가 다녀오겠다 양해를 구하고 가정실로 향한다.

 

가정실에는 페퍼가 있었고 안 본 몇 주 사이에 또 키가 컸냐며 스위티를 보고 당황해한다. 자신의 블루베리 유학 건을 말하며,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나 밖에 없는 상황에 선배가 기꺼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존재가 되어 돌아올 테니 기다려줄 수 있냐 묻는다. 페퍼가 그렇게까지 하지 않아도 괜찮다고, 홀로 이겨낼 수 있으니 괜한 책임감을 떠앉지 않아도 괜찮다고 반려하자 스위티는 침착하고 덤덤한 투로 말을 이었다.

바보, 말로 해야만 알겠어요?
...내가 선배를 좋아해서 그래요.

고백 직후 당황해서 어쩔줄 몰라하는 페퍼에게 사귀고 싶다는 염두는 해본 적 없다고, 옆을 지키고 싶은 건 단순한 사심이 아니라 친구로서도 할 수 있는 말이라 당부한다. 얼결에 고개를 끄덕인 페퍼의 손등 위로 입을 맞추고는 더욱 성장해서 돌아오겠다는 말을 남긴 채 유학 여정을 수락하고 다시 북신의 고장으로 돌아간다.

 

카지와 도깨비님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더 나누다 도깨비님이 살던 공포의 굴에 방문한다. 그날 밤, 시유, 카지와 함께 북신 센터에서 열리는 가면 축제에 참여한 스위티는 오거폰을 마주치고 그가 떨어트린 벽록의 가면을 줍게 된다. 다음 날 남매의 할아버지에게 오거폰에 대한 진실을 듣게 되는데 스위티는 카지에게 도깨비님을 만났다고 말하려 하지만, 진실을 알면 더욱 혼란스러워질 수 있다 제지 받아 숨기게 된다.

 

갑작스럽게 석상에서 부활한 세벗 포켓몬들이 공포의 굴로 가 가면을 강탈하고 오거폰을 괴롭힌다. 스위티는 시유와 함께 세벗 포켓몬들을 물리치며 가면을 되찾게 된다. 하지만, 이후 오거폰에 대한 이야기를 함구했던 것을 카지에게 들키게 된다. 심지어 오거폰이 공포의 굴로 돌아가지 않고 스위티와 함께하겠다는 의사를 보이자  분노심에 가득찬 그와 대결을 하게 된다. 결국 스위티가 승리하게 되어 오거폰을 포획하게 된다. 그렇게 자연학교 생활은 찝찝하게 마무리하게 된다.

 

2. 7. 배틀 스쿨 워즈 / 남청의 원반


이미지 수정 중

블루베리 아카데미의 사천왕 타로에게 안내를 받아 임시 수업을 받게 된다. 아직 정식 학기까지는 여유가 있었고, 테사가 각 체육관의 시찰을 부탁하여 다시 그레이프 아카데미로 돌아온다.

 

클라벨의 호출에 교장실로 향했는데 부모님의 일에 대해 위로를 받고 있던 페퍼를 마주하게 되었다. 페퍼는 부모님이 자신을 사랑하고 있었고, 연구의 진실을 알아 후련하다는 반응을 보이지만 절대로 괜찮지 않을 거라 생각한다. 하지만, 여기서 동정하면 실례일 것 같아 자신도 모르는 척 애써 웃어넘긴다. 스위티는 부족한 학점을 매우라는 충고에 축 쳐진 페퍼를 데리고 자신의 방으로 데려가 여행의 회포를 풀었다. 또한 그동안 말하지 않았던 가정사를 털어 놓으며, 자신은 페퍼를 통해 과거에 머물러있지 않고 나아갈 수 있었다(  과정에서 자신의 목표가 '모든 도감을 채우는 것'이라 밝힌다.)고 그것이 꼭 '사랑'이 아니어도 당신을 지키고 싶은 이유라 고백한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멈춰있을 수 없다며 금방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며, 페퍼의 응원을 뒤로 하고 시찰을 하러 떠난다.

 

3. 그 외


3. 1. 기타


수정 중

 

3. 2. 테마곡


하단 테마곡은 캐릭터의 분위기 파악 용도로만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스위티의 테마
(바이올렛)
원곡
발행자
-
-
 
전투! 스위티
(바이올렛)
원곡
발행자
-
-

 

3. 3. 삽화


수정 중

 

3. 4. 국가별 명칭


언어
이름
유래
일본어
スイーティー
sweety drop
아마존 지역의 고추를 숙성한 향신료
빨강 노랑빛이 돌며, 적당한 당분에 새콤한 맛이 돈다.
유래는 이러하나 일본어 이름은 자몽과 표기가 동일하다.
한국어
스위티
영어
sweety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Dolce

 

4. 소유 포켓몬


동료 포켓몬 모두 '노란색'과 '붉은색'을 포인트 컬러로 가지고 있는  포켓몬을 데리고 있다. 포켓몬을 통해 가족애를 느끼는 만큼 자신과 닮은 면이 있는 포켓몬에게 끌렸던 것으로 보인다.

 

미라이돈 
 루카리오
오거폰
라우드본
가디안
냐오닉스 
전기
드래곤
격투
강철
바위
불꽃
고스트
페어리
에스퍼
에스퍼

에스퍼
특성

특성

특성

특성

특성

특성

지닌도구
예리한 손톱
지닌도구
왕의 징표석
지닌도구
주춧돌의 가면
지닌도구
클리어참
지닌도구
조개껍질방울
지닌도구
행복의 알
기술배치
기술배치
기술배치
기술배치
기술배치
기술배치

 

 

 

 

'Profi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위티(스칼렛)  (0) 2024.06.19
페퍼  (0) 2024.02.14